티스토리 뷰
한국 호주 아시안컵 8강 축구 중계는 실시간으로!
대한민국 호주 축구 중계 경기는 2024년 2월3일 새벽 0시 30분에 Al Janoub Stadium에서 진행됩니다.조별리그 16강전에 고군부투를 하면서 16강전도 예상 외의 고전을 했지만, 어려움속에 더 집중하고, 더 승부욕 넘치는 경기를 펼쳐 한국인의 특증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아시안컵 중계는 일반 지상파에선 방송하지 않습니다. 특히 새벽 시간이라 TV로 시청하기도 애매한 시간이니, 인터넷 실시간 라이브 중계 볼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2월03일 00시 30분 한국 호주 아시안컵 8강전
한국은 승점 5점으로 조별리그 E조 2위로 올라왔고, 호주는 승점 7점으로 조별리그 1위로 올라왔고, 피파랭킹은 한국 29위, 호주 25위로 사실상 동률에 가까울 정도로 막상막하 팀입니다.
이번 아시안컵 승무패 승률은 호주 2승1무0패, 한국 1승2무0패로 아직까진 호주가 조금 더 우위에 있으며, 평균득점은 1.33 vs 2.67로 우리가 우위에 있지만, 평균실점은 0.33 vs 2.00으로 우리가 한참 뒤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주는 16강 인도네시아를 만나 4대0으로 승리했고,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까지 진행해 극적으로 승리했습니다. 이 과정에 체력적인 소모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더 큰 상황이며, 호주의 휴식 시간이 더 길고 감독이 휴가까지 보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체력적으로 한국이 불리한 상황입니다.
대한민국 호주 축구 중계 채널은 어디?
이번 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 한국 호주전은 쿠팡플레이와 TVN SPORT, TVN을 통해서 중계를 볼 수 있으며, 각 방소사별 쿠팡플레이는 이근호, 한준희 해설진과 정용검 캐스터가 진행합니다. TVnSport는 박주호 김환 해설진과 배성제 캐스터가 해설을 담당하게 되며, 새벽 시간이니 텔레비전으로 보시는 것보단 역시 인터넷 라이브 생중계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레이엄 아놀드 감독은 한국을 '너무나 좋은 팀이라고 평가하면서 한국의 강점인 스피드와 테크닉을 압박으로 봉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감독인 안지 포스테코글루에게 전화해서 '손흥민을 좀 데려가라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한국과 같은 팀에 기회나 공간을 주면 곧바로 실점할 수 있다고 경계심을 내보였습니다. 그는 우리 수비가 지금 탄탄하다고 신뢰를 내보이며 실점을 줄이는 것이 우승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말했습니다.그 외에도 호주의 유력 신문인 시드니모닝헤럴드는 호주가 한국을 꺾을 수 있는 4가지 이유를 보도하며 승리를 장담했습니다. 이들은 체력, 역습에 능한 스타일, 클린스만 감독, 그리고 상대 전적 등을 호주의 우위를 주장하는 요인으로 제시했습니다
아시안컵 8강전 경기 대진표는?
2월2일 타지키스탄과 요르단, 2월3일 한국 호주 경기, 2월3일 오후 8시30분엔 일본과 이란전, 2월4일엔 카타르 우즈베키스탄전이 진행됩니다. 대한민국이 호주전을 승리한다면 현재로선 4강전 준결승전 상대로 요르단이 가장 유력하며, 이 경우 2월7일 새벽에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2월11일 새벽 정오에 결승전을 진행하는데, 련재로선 이란 또는 일본이 우승후보로서 가장 유력한 상황입니다.
한국은 15년도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호주에 아깝게 패배했었습니다. 이번엔 복수전을 위한 리벤지 매치이며 결승전 한일전일 성사될 수 있을지 지켜볼 수 있는 빅매치 경기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 선발 라인업과 전략은?
16강전 클린스만 감독은 기존의 투톱체제를 벗어던지고 처음으로 손흥민 원톱에 김민재를 포함한 쓰리백 체제로 임했습니다. 일각에선 갑작스러운 전술 변화로 훈련량이 부족했다고 알려졌지만, 손흥민이 이끄는 리더쉽으로 이강인과 조규성, 김민재, 황희찬 라인업을 내세워 승리르 거두었습니다.
이번 한국 호주전 AFC 아시안컵 8강전 또한 이러한 전술적 변화를 줄것인지 지켜봐야할 항목입니다. 다만, 감독진을 믿는다기보단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프리미어리그 주장으로서의 경험과 국대 주장으로서의 경험, 이강인 선수의 파리생제르맹 미드필더로서의 경험, 김민재 뮌헨의 수비수로서의 경험 등을 선수들이 살려야 할 상황입니다.
황희찬 선수는 부상으로 선발 투입이 제한되어있었지만 이번 호주전에선 선발 투입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호주 중계는 오는 2월3일 진행되며, 한국 호주 중계 채널은 티빙, TVN, 쿠팡플레이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